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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애스솔트: 중동의 관용과 관용의 도시
    여행 2021. 12. 23. 23:36

    As-Salt

     

    애스 솔트:

     

    미나렛과 교회 탑이 스카이라인을 공유하는 이 작은 요르단 도시는 유네스코에 의해 "관용과 도시적 환대의 장소"로 여겨졌다.

     

    새벽기도는 잠든 계곡에 울려 퍼졌고, 첫 햇살이 세 개의 산비탈에 있는 황금빛 석회암 가옥을 비추기 시작했다.

     

    "알라후 악바르"("신은 위대하다")라는 뜻의 무진의 목소리가 도시의 돔 위로 올라갔다. "Haya 'ala-s-salah" (기도를 서두르라)는 울퉁불퉁한 경치를 점찍은 미나렛에서 확성기를 부르는 말이다.

     

    잠시 후, 도시의 구불구불한 거리는 아침 미사를 알리는 교회 종소리로 가득 찼다.

     

    우리는 중동의 가장 최근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아솔트에 있었습니다. 미나렛과 교회 탑이 스카이라인을 공유하는 이 작은 요르단 도시는 "관용과 도시적 환대의 장소"로 여겨졌다.

     

    지중해와 아라비아 반도 사이의 무역과 순례의 교차로에 위치한 아스 솔트는19세기 후반 오스만 제국을 "현대화"하기 위한 개혁 기간 동안 번창하는 도시로 성장했다.

     

    도시의 역사적인 중심에는 아치형 출입구, 조각된 기둥, 높은 창문이 있는 19세기 후반과 20세기 초반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수백 개의 유산 석회암 건물들이 햇빛에 빛났다.

     

    전통 바느질을 하는 현지 여성들을 훈련시키는 가게 주인 타이라 아라비야트는 카다멈 향이 나는 커피를 한 잔 따라주며 "노란 돌 건물도 중요하지만 아스솔트가 독특한 이유는 아니다"라고" 말했다.

     

    우리는 시내 중심가에 있는 그녀의 작은 가게에서 수놓아진 드레스와 스카프로 둘러싸여 앉아 있었는데, 그곳에서 나는 그녀가 요르단 전통 스카프인 쉐마그의 매듭을 꿰매는 것을 처음 발견했다. 그녀는 나에게 고향에 대해 더 말해주기 위해 일을 중단했다.

     

    이 도시를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여기 있는 사람들, 그들의 친절함이다.

    "이 도시를 그렇게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여기 있는 사람들, 그들의 친절함입니다, "라고," 아라비 야트가 내 잔을 두 번째로 채운 후 말했습니다. "아침은 먹었니?" 라고 물었어요 "나랑 같이 먹자"

     

    도시의 구불구불한 거리와 좁은 골목길을 답사하는 동안 점심이나 커피, 차 등의 초대를 거듭 받았다. 방문객에 대한 환대와 관대함의 전통은 아스염에 깊은 뿌리를 두고 있다.

     

    수세기 동안, 이 도시는 예루살렘, 다마스쿠스, 바그다드 또는 메카로 향하는 상인들과 순례자들에게 중요한 기착지였다. 주민들은 방문객들을 환영하고 음식과 숙소를 제공했습니다.

     

    19세기에 아스솔트는 이 지역의 행정 본부가 되어 다양한 종교와 문화적 배경을 가진 상인들을 끌어들였다. 많은 사람들이 산비탈 마을에 정착했고, 지역 베두인 부족들이 레반트 상인들과 장인들이 섞여 사는 번창한 동네를 만들었다.

     

    요르단 12개 주 중 하나인 발카 주 관광국장을 지낸 아이만 아부 루먼은 ""아스 솔트는 동쪽과 서쪽, 사막과 도심 사이에 만나는 장소가 됐다""요르단 도시 건축에 도시 다양성이 반영돼 있다"라고" 말했다.

     

    이 도시의 오스만 양식, 유럽의 영향, 지역 전통이 혼합된 가장 좋은 예는 이탈리아의 프레스코화 천장과 아르누보 스테인드글라스 창문, 장식된 기둥, 시리아에서 온 세라믹 타일과 함께 지역 석회암에 지어진 호화로운 아부 자베르 하우스일 것이다. 이 집은 19세기 말에 아스 솔트에 정착한 부유한 상인 가문인 아부 자베르의 소유였다. 2009, 그 건물은 방문객들을 오스만 마을의 역사와 전통을 볼 수 있는 박물관으로 개조되었다.

     

    1928년 암만이 트란스요르단 토후국의 수도로 선정되면서 아스 솔트는 지역의 중요성을 상실했다. 암만의 강렬한 도시화에도 불구하고, 아스솔트는 그 성격을 유지해왔다.

     

    요르단의 건축가인 라미 다헤르(Rami Daher)는 이 도시가 역사적인 석회암 건물들 때문만이 아니라 수세기에 걸쳐 환대와 관용의 전통을 지켜왔기 때문에 독특한 도시라고 말했다.

     

    "도시의 지형은 공동체 의식과 근접성을 조성했습니다. 이웃들은 서로 매우 가까이 살고 서로 다른 많은 방법으로 서로를 지지합니다, "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계단, 공유마당, 공공 광장 등이 연계된 네트워크는 관용적이고 다종교적인 사회 발전을 부추기고 공유된 공간에 대한 소속감을 불러왔다. 대부분의 전통적인 건물들은 이웃들이 함께 요리하고, 먹고, 마실 수 있는 공동 마당이나 테라스를 특징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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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부 럼만은 아부 자베르 박물관의 한 방에 앉아 "여기 사람들은 여전히 같은 가족처럼 살고 있다""그들 사이에 차별은 없다"라고" 말했다.

     

    그는 박물관 건너편에 있는 광장을 향해 손짓을 했는데, 그곳에서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노인들이 매일 만나 백가몬과 오스만 제국이 대중화한 고대 보드 게임인 만칼라를 한판씩 했다. 이어 그는 모스크와 그 앞에 있는 교회를 가리켰다.

     

    그는 "교회는 모스크와 마주 보고 있으며 그들은 같은 입구를 공유한다"라고" 말했다. "이슬람교도들과 기독교인들은 서로의 축하 행사에 참여합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가진 것을 이웃과 공유합니다."

     

    이것은 아마도 그 도시에서 가장 오래된 교회에서 가장 분명할 것이다. 1682년 성 조지가 목동에게 나타났다고 전해지는 동굴 주변에 지어진 이 교회는 아랍어로 알 카데르라고 알려져 있는데, 이 교회는 이 지역의 성 조지와 혼합된 이슬람 신자이다.

     

    기독교도 무슬림도 모두 기도하러 갑니다, 누구나 환영입니다.

    교회의 둥근돌 내부는 성 조지가 용을 죽이는 모습을 묘사한 아이콘과 모자이크로 가득 차 있으며 동굴의 잔해에는 촛불을 켜고 손으로 쓴 소원을 남기기 위해 온 다양한 배경의 사람들이 방문한다.

     

    이웃 정교회인 성모 마리아 기숙사에서 일하는 사브린 다바브네는"기독교인과 무슬림 모두 기도하기 위해 그곳에 간다"고 말했다.

     

    다바브네가 말하길 종교 간 화합이 아스 솔트를 특별하게 만든다고 했어

     

    그는 "나와 함께 일하는 교회 관리인 알리는 무슬림이다"고 말했다. "우리 사이에 차이는 없습니다. "우리는 형제자매로서 여기에 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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